머스트잇

포트포워딩이 안될때 해결법 본문

생활기술

포트포워딩이 안될때 해결법

anc 2020. 3. 30. 02:48

마인크래프트 혹 테라리아등 인디게임 서버를 열고싶다면 포트포워딩이 필수다.

 

인터넷검색으로 포트포워딩방법을 실행했음에도 포트가 열리지 않는다면 몇가지 의심해볼 수 있다.

 

1. 다중공유기환경

2. 제품의퀄리티

3. 윈도우네트워크방화벽

 

1.다중공유기환경

 

다중공유기는 공유기A에서 공유기B로 연결되고 공유기B에서 PC로 연결된 경우이다. 난 아닌데 하는분들도 의심해보아야할 것이 요즘 통신사에서 IPTV 스마트티비등 사용자도 모르게 다중환경으로 설치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아파트의 경우 거의 90퍼센트로 다중공유기환경일 것이다.

 

다중공유기인지 확인하는방법은 더보기 클릭!!

더보기

다중공유기인지 확인하는방법

윈도우 - 실행 - CMD입력 후 엔터 - CMD창이뜨면 ipconfig 입력후 엔터

 

기본게이트웨이 주소(내컴퓨터가 어디서 인터넷을 땡겨오고있는지 알려주는 주소)를 인터넷창을 하나 켜서 입력하도록하자. 그럼 공유기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공유기마다 디자인은 다르겠지만 연결정보같은곳에서 WAN IP주소를 기억하자 192로 시작된다면 이공유기 또한 다른공유기에 연결되어있다는 뜻이다.

즉 다중공유기 환경인것 이다. WAN IP주소를 인터넷에 입력하게되면 그 상위의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이런식으로 계속 상위의 공유기로 진입을 할 수 있는데 언제 끝이 나느냐 

네이버에 내 IP주소를 치면 공인아이피주소가나온다. 공유기관리페이지에서 WAN IP가 네이버에 검색해서 나온 IP와 일치하면 그 공유기가 최상위의 공유기인것이다.

 

 

다중공유기환경임을 확인하였으면 포트포워딩을 공유기에서PC로만 해줄것이아니라 공유기에서 공유기로 포트포워딩을 한번더 해주어야한다.(2중일 경우를 예시로 진행해보겟다.)

여기서 메모지를 꺼내서 기록을 해보자.

cmd에서 ipconfig을 입력하여 나온 IPV4 / 기본게이트웨이주소 / 네이버 검색 "내 IP" /기본게잍이트웨이주소로 들어간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한 WAN IP주소 총 네가지가 되겠다.

 

가장최상위의 공유기를 A공유기

하위에있는공유기 (즉 컴퓨터와연결된 동시에 A공유기에 연결결된)B공유기

마지막으로 PC

 

이 세가지를 모두 연결시켜주도록하자 포트포워딩의방법은 인터넷에 널렸으니 생략하겠다.

 

공유기A에서  공유기 B로 포트를 연결시켜주려면 

WAN IP주소로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여 기본게이트웨이주소를이용해 포트를개방한다.

 

공유기 B에서 PC로 연결은

기본게이트웨이주소로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여 IPV4주소를 이용해 포트를 개방한다.

 

끝. 이래도모르겠으면 댓글

 

 

2.제품의 퀄리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의 경우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돈좀주고 좋은 공유기로 바꾸면 되는경우가 있으니 참고하고 여의치 않으면 통신사에 전화해서 포트가 열리지않는다. 공유기문제인거 같으니 바꿔달라고하면 원격으로 직접 시도해보고 안될 시 바꿔줍니다.

 

3.윈도우 방화벽

 

윈도우네트워크방화벽을 다 꺼버리고 포트개방을 시도해보고 테스트 해보자

된다면 윈도웁우방화벽 설정정이 잘못된 것이다.

 

 

마지막으로 포트 개방테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하면되는데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은 휴대폰으로 꼭 테스트 하셔야합니다. 포트를 개방한 피시에서는 무조건 닫혔다고 나옵니다.

https://www.yougetsignal.com/

 

Network Tools by YouGetSignal.com

 

www.yougetsignal.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