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

배틀그라운드 저가형 컴퓨터 견적내기전에 필수지식 본문

생활기술

배틀그라운드 저가형 컴퓨터 견적내기전에 필수지식

anc 2020. 7. 7. 01:13

배틀그라운드에만 국한하지 않고 원하는 게임을 기준으로 잡았을때  초보분들은 잘모르는 필수체크항목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이것은 저렴하게 컴퓨터를 맞추고자할때 타협점을 어디다 둬야할지를 제시 합니다.

 

 

1. 내가 원하는 게임을 다양한 환경에서 플레이 해보기 (예시 : 배틀그라운드)

 

   같은 피시방에서도 어떤 사람은 렉이 심하다고 느껴 도저히 못하겠다는 사람이 있고 , 또 어떤사람들은 이정도면 할만하지 않나 라고 생각들기 마련입니다.

 

  일단 이정도면 괜찮겠다 싶은곳의 피시방을 찾으십시오.  중요한것은 여기 피시방은 안될거 같다 하는 곳도 찾으십시오.

 

2. 체크 리스트

 

 2-1 모니터 주사율 (가장중요)

 모니터를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가격적인부분의 가감이 가장크고 2차적으로 그래픽카드의 선택을 제한 해주게됩니다.

     컴퓨터에 대해 기초지식이 부족하신분들은 그래픽카드를 뭐써야하는지만 혈안이 되어있지만 사실은 자기한테 맞는 모니터를 먼저 타협해야합니다. 

     정말 둔한사람이라면 60HZ모니터를써도 별로 이상함을 모느끼고 예민한 사람일수록 이상함을 느끼게됩니다. 컴퓨터 도매상에 가게되면 일단은 보통 75HZ를 추천하고봅니다. 피시방에서 모니터 설정에서 75HZ로 설정하고 게임해보십시오.   이상함을 못느낀다면 75HZ모니터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본인이 둔한것에 감사하자)   도저히 게임할수 없음을 느끼는 사람들이라면 최소 144HZ모니터를 구매햐아합니다.

     저가형 모니터로는 한성모니터가 가장 평판이 좋습니다.  모니터에서 돈을 더 아끼고싶다면 타사 144HZ 지식쇼핑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2-2그래픽카드 

 

  앞서 알아야할 부분은  그래픽카드는 140프레임을 뽑아낼만큼 좋은데 모니터가 60HZ라고 한다면  그래픽카드를 너무 좋은걸 산게 됩니다. 즉 60모니터에 아무리 좋은 그래픽카드를 달아봐야 60밖에 못뽑아 낸다는겁니다.

 

144HZ모니터를 쓰는 분들은 보통 지포스 1060  혹은 1660SUPER 등 국민 글카로 불리우는 것들을 생각하시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딜 500뽑는 고인물로서의 견해로 말하자면  그래픽카드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최소사양 권장사양 그사이것이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 이상을 쓰면 앞서 말한거 처럼 손해입니다. 

 

 중요한것은 그래픽카드에도 메모리가 달립니다. 3G  4G 6G 8G 등등이요.

배그는 다른 FPS게임에 비해 맵이 크고 같은게임에 사람도 많습니다. 후반에 갈수록 사람이 죽어서 나가는 것보다 

밀집되는 경우도많아서 후반에 렉이 좀 심해지고 극후반에는 점점 풀리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메모리는 이런점을 보안할수있습니다.

 

즉, 비슷한 성능, 비슷한가격의 그래픽카드가 있다면 성능은 낮아도 메모리가 큰것을 선택해야합니다. 약간 저성능 고메모리를 선택했으면 보통 가격이 절감이 될 것 입니다.

 

 

3. 이외의 주요부품들은 선택이아닌 필수로 정해져있습니다

 

메모리는 8+8  (배그는 메모리가 중요합니다.) 웬만해서 8기가로 타협보지마시구 16기가를 추천합니다.

cpu  / 인텔 8세대 이상  ,  암드 5세대이상  (암드가 더 저렴하고 성능이 좋습니다.)

파워 / 파워는 600와트면 어떤걸 써도 된다만  웬만하면 '보증된걸로 넣어주세요' 라고 말씀하세요 아닌것은 고장 정말 잘나요

 

 

 

 그래도 잘 감이 안온다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전화통화로도 조언 해드리게습니다.

'생활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노출용  (0) 2020.07.14
카톡 '삭제된 메세지' 복구 총 정리  (10) 2020.07.14
[스팀]다운로드속도 향상 + pc방포함  (2) 2020.04.01
포트포워딩이 안될때 해결법  (15) 2020.03.30
공유기설정 하는법  (0) 2020.03.29
Comments